항아리에 100시간 저온 숙성한 돈까스

숯불돈까스

📍 대전 서구 문정로 82

⏰ 화-일 11:30-20:00 (휴무: 월) 브레이크타임 14:30-17:00

📕 삼겹카츠 12,000원

📕 안심카츠 11,000원

📕 치즈+안심카츠 13,000원

존잼도시 대전이다. 이곳엔 무려 삼겹카츠가 있다. 생전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다. 참숯으로 훈연해서 향이 아주 솔솔 난다. 불맛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. 최상급 한돈을 항아리에 100시간 저온 숙성해서 툭화된 노하우로 튀겨낸다고 한다. 점심 시간대에 가면 웨이팅 할 수 있으니 타이밍 잘 보고 들어가야한다.

삼겹카츠가 정갈하게 담겨 나온다. 한정식처럼 밑반찬도 다양하게 나온다. 우선 크기는 동그랑땡처럼 한 입 크기다. 첫 점은 역시 소금에 찍어 먹는다. 그리고 와사비도 얹어 먹는다. 삼겹살 먹었을 때랑 비슷한 식감인데 조금 더 부드럽다고 보면 된다. 쫀득한 식감도 있다. 갈릭소스도 같이 내어주신다. 약간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할이다. 산미도 있어서 매력적인 소스다. 한 입 한 입 마다 단백질이 채워지는 기분이다. 대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삼겹카츠는 꼭 먹어보면 좋다.

안심카츠도 주문했다. 역시 훈연향이 강하게 온다. 육질은 부드럽고 씹는 재미가 있다. 밥 한번 먹고, 안심 반조각에 흑임자 샐러드랑 먹으면 조합이 굉장히 좋다. 안심은 역시 소금이랑 찍어 먹어야 최적화된 맛을 경험할 수 있다. 사장님도 친절하고 기분좋은 식사였다.

Subscribe
Notify of
0 Comments
Inline Feedbacks
View all comments
Scroll to Top